(AI타임스=이혜진 기자) 지난 7일, 8일 양일간 신리엔 테크놀로지 그룹 주최, 윈허재경 주관으로 열린 하이난 블록체인 기술 응용과 에코 서밋 미팅 및 PCP 글로벌 부팅식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하이난성 블록체인 산업단지의 주요 기업인 신리엔 테크놀로지 그룹은 블록체인 기술 응용 발전에 새로운 시대로 앞장서야 할 책임을 짊어지고 있다. 이번 미팅에는 저장대학 블록체인협회 부비서장, 항저우 블록체인 활용전문위원회 부주임, 중국 블록체인산업추진연맹 부비서장, 중국 이동통신연합회 블록체인협회 부비서장이 참석했다.

신리엔 그룹의 마 사장은 하이난의 블록체인 시범기업으로서 “당의 블록체인 관련 문서의 요지를 관철 실행해 달라는 국가적 호소에 적극적으로 응하고 있다”며 “고병행성 저지연 블록체인을 독자 개발하여 신리엔 그룹의 에코를 위한 기초를 다진다”고 설명했다.

 PCP는 블록체인 기술로 신용의 새로운 시스템을 재건한다.
중국 국내 대부시장은 큰 문제점을 갖고 있다. 어려운 리스크 컨트롤로 대부업체는 사기 대출, 중복 대출 등의 위험이 크다는 것이다.

 PCP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은 블록 체인의 선진적 기술을 활용하여 "중심화"된 ‘정보의 무인도’를 효과적으로 타파해 분산형 여신신용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자금흐름을 투명화하고, 거래 리스크와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해 거래 효율성과 규모를 대폭 향상할 수 있다.

 전통적인 여신 기관과 비교해 뚜렷한 PCP의 이점

PCP 플랫폼에서 디지털 에셋으로 국경과 경제권 유동을 넘을 수 있으며 행정과 지리적 경계의 한계를 돌파하고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밸류 전달이 가능하다.
디지털 에셋 저당 여신 업무, 저당 전 심사와 후기 실행은 거의 단시간 내 제로 코스트로 업무 과정을 대폭 줄이고 지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PCP는 백 만억 대 수요 시장에 도달하는 우수한 다크호스로서 유명한 인사이트 캐피탈의 기대와 투자를 받았다..

원탁 포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응용의 각 게스트가 자신의 전문적인 각도에서 함께 '소비금융에서의 블록체인 응용과 실천'을 주제로 소비금융에서 토큰의 유통과 장려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서밋 미팅은 주요 언론 및 블록체인 분야 매체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전국에서 온 기술 응용 분야의 학자, 전문가, 기업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서밋 미팅 전 과정은 저장 경제위성TV가 보도했고, 국내외 유명 매체가 참석해 특별 보도를 했다. 이번 서밋 미팅에서는 전 세계 200여 개 전통기업과 수많은 우수한 블록체인 헤드 미디어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