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켈 독일 총리 (사진=독일 정부 홈페이지)
메르켈 독일 총리 (사진=독일 정부 홈페이지)

(AI타임스=윤광제 기자) 독일 정부가 오는 2023년까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400억 유로(한화 약 52조 6천억 원)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 벨레(DW:Deutsche Welle)는 현지시간 15일 ‘벨트 암 존탁’과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독일 정부는 오는 20일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1990년 대비 55% 감축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 계획에는 2023년까지 최소 400억 유로가 소요될 전망이다.

한 소식통은 이에 대해 독일 대연정의 기독민주·기독사회당 연합과 사회민주당도 기후변화에 대응할 필요성에는 동의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번 기후변화 대응 계획에는 전기차 구매자 보조금 확대, 오염 유발 차량에 대한 도로세 인상, 항공권 환경 부담금 인상 등이 포함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소식통은 또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전에 언급한 탄소 배출량 가격 책정 방안에 대해서도 ‘이산화탄소 1t당 가격’ 책정에 대한 합의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적인 자동차 전시회인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프랑크푸르트에서는 자동차 업계에 기후변화 대응 속도를 높이라며 수 천명이 시위를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