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ible Barrier Film의 전자 시장 분석
상태바
Flexible Barrier Film의 전자 시장 분석
  • 윤광제 기자
  • 승인 2019.09.3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모, 점유율, 추세, 성장 가능성
(사진=성균관대학교) ©AI타임스
(사진=성균관대학교) ©AI타임스

(AI타임스=윤광제 기자) Flexible Barrier Film은 산소, 물 및 기타 환경 요인에 의한 열화로부터 전자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유연한 기판 또는 보호제이다. 기기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가볍고 견고하며 다재다능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제공하는 유연한 폼 팩터를 제공하는 전자 기기의 개발이 증가하고 있다.

유연한 전자제품과 광전기와 같은 이러한 기기는 허용 가능한 기기 요건에 따라 필요한 시간과 조건으로 생존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조건들은 많은 유기적, 유연하고 인쇄된 전자제품에 제한적인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이러한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재료는 산소와 수분과 같은 환경적 요소에 화학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이다.

◆ Flexible Barrier Film 시장 역동성

Flexible Barrier Film은 유연성, 기능성, 인쇄성 및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유기적, 유연성 및 인쇄 전자제품에 캡슐화를 제공한다. Flexible Barrier Film는 소비자 전자, 자동차, 의료 및 국방 분야에서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가지고 있다. Flexible Barrier Film은 플라스틱, 금속 및 유리 기질에 비해 수분과 산소로부터 전자 구성품에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보호를 제공한다. 따라서 후속 가치손실을 최소화한다. 한편, Flexible Barrier Film는 전자 장치와 캡슐화 유연성을 일치시키기 위해 기판 소재와 기술 면에서 여전히 발전을 필요로 한다.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 시장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유연하고 유기적이며 인쇄된 전자제품의 수요 증가다. 전자 장치에 투명하고 유연하며 유리처럼 투과성을 제공하기 위한 기판 재료의 지속적인 혁신 및 개발. 한편, Flexible Barrier Film는 비교적 비싸고 시장은 도입 단계에 있다. 엄청난 기회는 유연한 전자 장치를 위한 확장 가능하고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Flexible Barrier Film 개발과 관련이 있다.

◆ Flexible Barrier Film 시장 세분화

전자제품 시장을 위한 Flexible Barrier Film은 제품 유형, 응용 프로그램 및 지리적 기준에 따라 분류된다. 전자제품 시장을 위한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은 제품 유형에 근거해 플렉시블 전자제품, 광전지 등으로 분류된다. 플렉시블 전자제품 종류 범주는 다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플렉시블 메모리로 세분화할 수 있다. 전자제품 시장을 위한 응용 글로벌 플Flexible Barrier Film의 종류는 소비자 전자, 자동차, 국방 & 항공우주, 의료 및 의료, 에너지, 전력 & 유틸리티 등으로 분류된다. 전자제품 시장을 위한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은 지리적 기준으로 북미, 중남미, 아시아 태평양, 일본, 서유럽,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로 나뉜다.

◆ Flexible Barrier Film 시장 주요 플레이어

LG, 노키아, 삼성 등 대형 가전업체들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상용화하면서 이들 기기를 보호하기 위한 Flexible Barrier Film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최근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 시장의 약진은 플렉시블 유리, 플렉시블 기판 위에 여러 개의 무기 층이 있다. 전자제품용 Flexible Barrier Film이 시제품 단계에서 상용화되면 시장은 예측 기간 내에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 전자제품의 진정한 잠재력은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최종 사용자가 수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에 있다.

3M(미국), 허니웰인터내셔널(미국), 이스트먼케미칼 컴퍼니 –Flexvue(미국), 알칸포장(미국), 프라운호퍼 폴로 얼라이언스(독일), 공정혁신센터(영국), 베네크(핀란드), 토판인쇄공사. 전자제품 시장을 위한 글로벌 Flexible Barrier Film에서 Ltd.(일본), 시그마 테크놀로지 인틀, LLC(미국), 제너럴 일렉트릭(미국)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은 시장점유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혁신, 합병, 인수 전략을 채택한다. Flexible Barrier Film의 출력 품질을 개선하고 최종 사용자 수용 제품의 제조 및 개발 비용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광주‧전남 신재생에너지산업 도약의 날개 달다
  • 효성, 한전과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 해줌, 충북 진천에 800k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
  • Gwangju signe des accords d'investissement avec 10 entreprises
  • 충남도, 당진시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혁신벨트’ 조성
  • 이온 (Aeon), 오카도 로봇 자동화 식료품 배송 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