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이혜진 기자) AI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에코마인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공지능 도입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에코마인즈 데이 (ecoMINDs Day)’가 27일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기업협회,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이 후원한다. 또한 최신 AI 기술을 공유하고, AI 기술 도입을 모색하는 스타트업 및 관계자들에게 도입 전략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인공지능 도입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4분 스피치의 기회를 제공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마인즈랩에 제공하는 밀착 컨설팅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마인즈랩의 AI 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 및 인공지능 생태계 트렌드도 전달하는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에코마인즈’ 협력사 레드타이 정승환 대표는 "마인즈랩의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에코마인즈 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적, 기술적, 재무적으로 전폭적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유망한 스타트업들에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까지도 잡는 일석이조의 행사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1회를 맞는 에코마인즈 데이는 매 분기마다 개최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임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