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역사, 스마트 관광으로 구현

순천시를 체험하는 관광게임 '로스트 워즈'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시를 체험하는 관광게임 '로스트 워즈'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AI타임스=유형동 기자) 순천시가 게임을 통해 지역 내 도서관과 관광지를 돌아보는 체험형 융합 관광콘텐츠 '로스트 워즈(LOST WORDS)'를 선보인다.

순천시와 전남도, 전남정보산업문화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제작된 ‘로스트워즈’는 순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개념 체험 관광 콘텐츠로, 현실과 게임세계를 오가며 순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이 프로그램은 ‘여행 특성화 도서관’ 풍덕글마루도서관에서 출발해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과 이색 명소들을 탐험하면서 순천시의 옛 모습과 이야기를 찾아 가는 내용이다.

오는 30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참여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앱을 다운로드한 후 풍덕글마루도서관을 방문하면 키트를 받아서 참여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디지털 융복합 체험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는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머무는 관광을 유도해 순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크굿컴퍼니’ 카카오톡플러스친구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