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shutterstock)
(사진 제공=shutterstock)

(AI타임스=전승진 기자) 충남도와 당진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혁신벨트' 조성에 협력한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29일 민선 7기 2년 차 당진시 시군방문을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히고 김홍장 당진시장과 정책협약을 맺었다.

충남도와 당진시는 협약에 당진시를 거점으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을 이끌고 석탄 화력을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위해 2020년부터 2031년까지 12년 동안 3개 분야 8개 사업에 9조 8750억 원을 투입해 △융복합 거점지구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융복합 연계지구 등을 조성한다.

 

충남도-당진시 정책협약. (사진=충남도 제공) ©AI타임스
충남도-당진시 정책협약. (사진=충남도 제공) ©AI타임스

구체적으로 3조 8270억 원이 투입되는 융복합 거점지구에는 에너지융복합타운(도비도)을 비롯한 에너지자립섬(난지도), 재생에너지자체생산·소비 복합산단, 에너지신산업 실증특구 등이 들어선다.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총사업비 4조 250억 원이 투입되며 태양광·풍력·연료전지 등 재생에너지 가용자원 개발과 기존 산단과 연계한 연료전지 발전단지 등이 조성된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당진시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을 이끌어 낼 때 에너지자립의 희망찬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며 "에너지 일자리가 새롭게 창출될 것이고 지역 선순환의 경제 동력이 더욱 역동적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