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타임스
준공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I타임스

(AI타임스=전승진 기자) 신평택발전(주)는 29일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발전소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신평택발전(주)는 총 88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설비용량 950MW급 친환경천연가스발전소를 운영하기 위해 한국서부발전(주), GS에너지(주), KB자산운용(주)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회사이다.

신평택천연가스발전소는 지난 2017년 1월 발전소 토목공사를 착공, 건설공사 현장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 무재해 현장을 실현했다. 당초 계획한 2019년 11월 30일 대비 36일을 당긴 2019년 10월 25일에 발전소를 준공해 같은달 29일에 상업운전을 개시했다.

또한,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345kV 2회선 송전선로 21.2km(평택 포승~화성변전소) 건설공사도 시행했다. 송전선로 건설의 입지선정 단계부터 지역주민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송전선로 건설에 따른 지역 갈등을 해소한 결과 표준공사기간 대비 44개월 단축해 준공했다.

신평택발전(주) 관계자는 “청정연료인 LNG를 직도입해 친환경적이고 보다 경제적인 발전이 가능하다”며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삼고 설비 신뢰성을 확보해 Global Top IPP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한국서부발전(주) 김병숙 사장, GS에너지(주) 허용수 사장, KB자산운용 이현승 사장, 한전KPS 김범년 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