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전 서울 신도림역 까치산행 2호선 신정지선 열차 승강장에서 승객들이 승하차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스1) ©AI타임스
6일 오전 서울 신도림역 까치산행 2호선 신정지선 열차 승강장에서 승객들이 승하차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스1) ©AI타임스

(AI타임스=전승진 기자) 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10분쯤 2호선 신정차량기지 안에 특수차가 제동이 안돼 불고선 차단막과 부딪혀 탈선했다. 이 사고로 운행이 지연되면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2호선 신정지선 운행이 한때 중단됐고 오전 7시46쯤부터 열차 3대가 투입되며 운행이 재개됐지만 오전 8시 현재 아직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신정지선은 평소 열차가 3대 운영되는 구간이지만 오전 6시부터 오전 7시46분까지는 2대가 운영됐다. 현재도 그 여파로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이날 오전 6시50쯤부터 신정네거리 승강장과 신정지선 열차 안에서 만난 시민들은 평소보다 최대 30분 늦게 열차가 도착한다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었다. 승객들은 기다리다 못해 택시를 타거나 교통공사에서 마련한 셔틀버스를 타러 가기도 했다.

오전 7시46분쯤 신정지선에서 전 열차가 복구됐지만 현장에서는 배차가 원활하지는 않은 상황이라 시민들의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측은 "현재 신정지선 구간에 3대가 다니는 것을 2대를 투입해서 운영해서 평소보다 10~15분정도 열차 운행이 지연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