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사진 제공=뉴스1) ©AI타임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사진 제공=뉴스1) ©AI타임스

(AI타임스=전승진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지난 2일 안철수 전 대표의 정계복귀 선언과 관련해 환영의 뜻을 표하며 함께할 것을 재차 요청했다.

손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 전 대표의 정계 복귀 선언을 적극 환영한다. 새해 첫날 아침 밝은 햇살같이 반가운 소식"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손 대표는 "한국 정치가 바뀌어야 한다. 미래를 향해 나가야 하고 새로운 사람들이 주역으로 나서야 한다"며 "마침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국회 통과로 새로운 정치개혁이 출발하는 시점에서, 안 전 대표는 중도개혁과 다당제 연합정치의 출발선에 다시 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 전 대표가 지난 1년간 해외에서 6년간의 정치 활동을 성찰하는 시간 동안 갈고 다듬은 비전으로 바른미래당과 중도 개혁세력의 총선 승리를 위해, 그리고 한국 정치의 미래를 위해 커다란 역할을 기대한다"며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언급하고 안 전 대표 측에 전한 것처럼, 안 전 대표가 원하는 것을 모두 받아들이고, 그가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손 대표는 안 전 대표 측 비례대표 의원들에게 '바른미래당으로 복귀하면 전권을 주겠다'고 밝혔지만, 안 전 대표 측 의원들이 손 대표의 사퇴를 전제로 내걸어 현재는 이렇다 할 진전이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