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승리는 여성의 따뜻한 리더십에서 시작”

최근 ‘이용빈 여성 특보단'이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사진=이용빈 예비후보 캠프 제공). ©AI타임스
최근 ‘이용빈 여성 특보단'이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사진=이용빈 예비후보 캠프 제공). ©AI타임스

 

(AI타임스=유형동 기자) 이용빈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9일 ‘여성 특보단'이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여성 특보단은 ▲여성 정책 발굴 ▲여성 인재 발굴 영입 ▲여성 정치참여 강화 ▲출산 및 보육제도 개선 등을 발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박세향 특보는 “과거 민주 정부부터 성불평등한 정치 환경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이 여성정치참여확대를 위한 지역구 30% 여성의무공천 등의 정치혁신을 통해 민주주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뤄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용빈 후보는 “4·15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는 여성의 따뜻한 리더십에서 시작될 것”이라며 “여성 인재 발굴, 여성 정치참여 확대 및 강화, 양성평등 제도 확대, 여성이 행복한 시대 등 새로운 100년의 평등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용빈 후보는 광주 출생으로 금호고등학교,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이용빈 후보는 ▲전)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지역위원장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국회의원 후보 ▲전)문재인 대통령후보 국민주권광주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문재인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 ▲광주비정규직센터 이사장 ▲광주시가정의학과 의사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