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사회 회장·광산이비인후과 김은주 원장, 후원회장 맡아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AI타임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AI타임스

(AI타임스=유형동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광산구선거관리위원회에 ‘광산구갑 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이용빈 후원회’를 등록했다.

이용빈 후원회는 ‘이용빈과 함께하는 광산의 반가운 변화! 그 시작은 광산을 바꾸는 반가운 후원!’이라는 슬로건으로, 후원회장은 광산구의사회장이면서 광산이비인후과 원장인 김은주 박사가 맡아 봉사하고 있다.

김은주 후원회장은 "이용빈 예비후보는 광산구 월곡동에서 20여년 간을 어려운 이웃의 마을주치의로 활동하면서 광주시가정의학과의사회와 대한가정의학회 광주전남지회를 만들어 사회적 약자들이 당면해 있는 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분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4년 전 광주 민심의 회초리로 민주당이 가장 어려울 때 당을 지키면서 광주와 광산을 일으켜 세워 문재인 정부의 출범을 도운 올곧은 정치인으로, 광산이 광주의 중심이 되는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한 그의 비전을 높이 평가한다"며 "시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작은 정성이 광산의 반가운 변화를 이끌고 광산을 바꾸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후원회는 우편, 통신, 정치자금영수증과의 교환에 의한 모금, 신용카드·예금계좌 등을 통해 모금할 수 있다.

연간 500만 원까지 후원할 수 있고 연말정산 시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다만 개인 명의로만 후원이 가능하며 법인, 단체, 당원이 될 수 없는 공무원, 교원은 후원할 수 없다.

이용빈 후보는 광주 출생으로 금호고등학교,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지역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국회의원 후보, 문재인 대통령후보 국민주권광주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문재인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 ▲광주비정규직센터 이사장 ▲광주시가정의학과 의사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