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도시재생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AI타임스=박혜섭 기자) 순천시가 오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페스티벌’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순천역세권 도시재생은 지난 해 5월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됐다. 오는 2023년까지 총 340억원을 투입해 ▲거점공간 조성 ▲생활 SOC 확충 ▲상권 활성화 ▲스마트 시티 등의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아이디어 발굴과 실행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2월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후 2월~3월에 아이디어 회의를 연다. 4월에는 전문가와 아이디어 숙성 단계를 거쳐 5월에 최종 성과를 발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하반기 주민제안 공모를 통해 아이디어 제안팀이 직접 사업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참가 자격은 순천역세권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3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