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 홈페이지 캡쳐)©AI타임스
▲(사진=라인 홈페이지 캡쳐)©AI타임스

(AI타임스=윤광제 기자) LINE는 최근 AI보조 ‘Clova’에서 LINE의 대화창에서 터치 조작이나 텍스트 입력에 의한 가전 조작이 가능한 ‘Clova Bot’의 제공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가 전개하는 AI보조 ‘Clova’는 2017년에 발매한 ‘Clova WAVE’을 비롯한 스마트 디스플레이‘Clova Desk’등 각종 스마트 스피커에 적용되고 있다. 예컨대 ‘Clova와 말을 거는 것으로 음악이나 뉴스, 날씨를 듣거나 LINE과 연결하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메시지 교환은 물론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

이번에 시연한 Clova Bot에 의해서, 스마트 스피커로 말을 걸지 않고 LINE의 토크 룸 화면에서 터치 조작이나 텍스트 입력에 의한 가전 조작이 가능했다. 대응하고 있는 가전은 8만 점 이상으로 어디에서든지 에어컨과 TV를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은 LINE Clova공식 계정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 릿지와 공동으로 IoT 주택을 체험한 모델 룸 ‘LINE Clova IoT 체험 모델 하우스’(스마트 하우징 도요스 마치나미 공원)를 2월 1일부터 9일까지 일반에 공개한다. 이 모델 하우스에서는 ‘Clova! 거실의 불을 켜줘’라는 명령만으로도 전등을 켜거나 목소리만으로 열쇠를 잠그는 등 스마트 스피커를 통한 음성 조작뿐만 아니라 Clova Bot의 가전 조작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