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일자리 확대 관련 다양한 의견 제시

고흥군이 대학생 행정인턴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AI타임스
고흥군이 대학생 행정인턴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AI타임스

(AI타임스=박혜섭 기자) 전남 고흥군이 지난 12일 군청 우주홀에서 대학생 행정인턴 50명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흥 출신 대학생들이 행정 인턴으로 근무하는 동안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과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행정인턴 확대 ▲우주항공관련 일자리 확대 ▲군내버스 노선 변경 ▲스마트농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송귀근 군수는 청년들에게 “앞으로도 행정인턴 경험을 살려 내 고향 ‘고흥’ 홍보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청년들이 돌아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행정인턴 근무를 하면서 군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군민들에게 봉사하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창출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조성’, ‘청년 창업농 조성’, ‘청년 농·어업인 정착지원’,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등 다양한 청년지원 시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