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주택 2만 9257호 대상…다음 달 8일까지

순천시가 다음 달 8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를 실시한다.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시가 다음 달 8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접수를 실시한다.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시가 2020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공시가격 열람 및 의견접수를 다음 달 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대상물건은 단독·다가구 등 개별주택 2만 9257호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의 건물과 부속토지를 합산한 가격이다. 지난 달 23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과 비교 분석해 가격 산정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을 거쳐 결정됐다.

이번 열람 및 의견접수는 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공정한 가격을 위한 절차이다.

접수 열람기간 동안 주택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시청 세정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순천시 홈페이지, 부동산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기간 내 의견을 제출하면 한국감정원의 재검증을 거쳐 개인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주민열람과 의견수렴을 거쳐 다음 달 29일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공시된 주택가격은 지방세와 국세,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세정과(061-749-610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