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 지혜 모아

순천시정 전경.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시정 전경. (사진=순천시 제공). ©AI타임스

순천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홈페이지, SNS를 통해‘순천경제 활력 충전 댓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지역관광 등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역관광 활성화 ▲공공일자리 확충 ▲지역 생산품 소비 활성화 ▲기타 경제 활성화 방안 5개 분야로 경제 활력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면 모두 가능하다.

시는 홈페이지, SNS(순천시청 카톡플러스 친구, 밴드, 블로그)와 이메일 제안 창구를 열어두고 오는 4월 20일까지 접수받는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시책 가능성, 창의성, 파급성 등을 고려 내부검토와 심사단 평가를 거쳐 60명에게 순천사랑상품권(10만원, 5만원, 1만원)을 지급할 방침이다.

채택된 제안 중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사업은 즉시 시책에 반영하여 지역 상공인의 애로를 덜어주고,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다음 추경에 반영해 적극 추진 해나갈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경제를 어떻게 활성화시킬 것인가?’, ‘어떻게 관광객을 다시 끌어 모을 것인가?’등에 대한 대책을 지금부터 세워야만 한다”며 “순천시민이 똘똘 뭉쳐 지혜를 모아 실질적인 경제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기획예산실 정책개발팀(749-5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착한 임대료 운동, 저소득 긴급 생활안정비 지원(25억), 순천사랑상품권 할인판매(10%), 농어민 공익수당 조기지급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