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솔루션 '인포채터3'
AI 챗봇 솔루션 '인포채터3'

자연어처리(NLP) 전문기업 NHN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는 인공지능(AI) 챗봇 솔루션 '인포채터3'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포채터3는 이전 버전에 비해 자동화 영역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AI가 스스로 학습 데이터를 진단해 문제점을 찾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자동화 영역을 넓혀 사람의 개입을 줄이고 답변의 정확도를 높였다. 비전문가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성능 최적화에 필요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이들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도 있다.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와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탐지하고, 자동으로 학습에 반영해 점진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도메인 데이터 분석 기능과 의도분석 자동 튜닝 기능 등 새로운 기능도 탑재했다. 각각 사용자 의도를 자동 추출하거나 학습 데이터를 보강하는 기능이다. 로그 분석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성향과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강락근 NHN다이퀘스트 대표는 "AI 챗봇시장은 양적 성장을 이뤘지만 질적 한계를 드러내 결국은 성능에 대한 불만족으로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NHN다이퀘스트는 다수의 단발성 챗봇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보다는 금융권을 중심으로 주요 고객들과 협업해 세계 최고 수준의 챗봇 서비스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