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제11회 'GTC 2020' 온라인 행사로 전환
상태바
엔비디아, 제11회 'GTC 2020' 온라인 행사로 전환
  • 입력 2020-03-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GTC 디지털'로 전환...DLI 워크숍, DLI트레이닝 웨비나
무료 콘텐츠도 다양...자율주행, 딥러닝, AI, HPC 등 온라인 학습 가능
GTC디지털(사진=엔비디아 블로그)
GTC디지털(사진=엔비디아 블로그)

엔비디아(NVIDIA)가 당초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각)부터 26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11회 ‘GTC2020’ 행사를 온라인 행사(GTC 디지털)로 전환, 24일부터 개최했다.

AI 개발자를 대상으로 DLI(Deep Learning Institute) 트레이닝과 DLI 워크숍만 유료로 진행하고나머지는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매주 목요일 주문식 콘텐츠를 발표할 계획이다. 각 콘텐츠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25일 시작한 DLI 워크숍은 다음달 2일까지 강의식으로 진행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딥러닝 ▲쿠다(CUDA) ▲사이버 보안 ▲AI 예측정비(PdM) ▲AI 비정상행위 탐지 ▲자율 주행차 7개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용권은 79달러(한화 약9만8000원)이다.

DLI 트레이닝은 4월3일부터 4월10일까지 하루 2시간씩 총 15회를 진행한다. 총 10개 강의로 구성했다. ▲자율주행차량 ▲쿠다(CUDA) ▲AI 대화 ▲데이터 사이언스 ▲딥러닝 추론 ▲지능형 영상분석 ▲의료영상 ▲추천시스템 ▲대규모 딥러닝 트레이닝 ▲고성능컴퓨팅(HPC)용 콘테이너 사용이다. 참가비는 회당 39달러(4만8000원)이다.

웨비나, 1대1 전문가 질의응답, 연구 포스터, 기술데모, AI 팟캐스트, 음성 강연 등은 무료로 진행한다.  

웨비나는 총 18세션을 1시간씩 배정했다. 24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AI 대화 ▲엣지 컴퓨팅 ▲딥러닝 ▲지능형 영상분석 ▲무인 장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했다.

1대1 전문가 질의응답은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엔비디아 전문가와 가상 교실에서 1 대 1 대화를 나누는 형식이다. 각 1시간씩 38회 세션으로 구성했다. ▲AI 대화 ▲추천시스템 ▲딥러닝 트레이닝 ▲자율 주행 등 주제를 상담한다. 참석인원은 75명으로 제한하고 1인당 5분 질의응답을 한다.

연구 포스터에서는 다양한 업계 전문가가 GPU를 활용한 프로그램 가속화 방법을 알려준다.  전문가 내래이션 데모 영상을 통해서는 엔비디아 GPU가 어떻게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가속하고,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분석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AI 팟캐스트는 앞으로 4주 동안 AI와 가속 컴퓨팅 분야 전문가 인터뷰를 게재한다. 음성 프레젠테이션 강연은 매주 목요일 수요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한다. 현재 364개 강연이 등록돼 있다.

AI업계 여성인사에게서 AI, 딥 러닝, 고성능 컴퓨팅을 배우고 교류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GTC디지털(사진=엔비디아 블로그)
GTC디지털(사진=엔비디아 블로그)

27일부터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다.

▶DLI 워크숍

'DLI강사 주도 워크숍-CUDA C / C ++를 사용한 가속 컴퓨팅의 기본 사항'은 엔비디아의 선임 연구원 매튜 나이슬리가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C / C++ 전용 응용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강의한다.   

‘DLI강사 주도 워크숍-여러 데이터 유형의 딥러닝 기본사항’은 시다 간주 엔비디아 데이터 과학자가 사진, 영상 클립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효과적인 설명을 생성하기 위해 회선 및 반복 신경망을 결합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강의다. 기본 Python (함수 및 변수), 신경망 교육의 사전 학습자가 대상이다.

▶ 전문가 1대1 질의 응답

▲가속화 된 데이터 ETL 및 분석 : 구현 및 알고리즘 ▲성능 분석 및 최적화 ▲엔비디아 TensorRT 워크 플로우; 프레임 워크에서 추론 솔루션으로 가져오기 ▲컴퓨팅을 위한 텐서 코어 및 RTCore 작업 ▲텐서 코어 및 자동 혼합 정밀도를 사용한 딥 러닝 교육 ▲전송 학습 툴킷 및 사전 교육 모델을 알려준다. 

▶웨비나

▲엣지 컴퓨팅을 위한 NVIDIA EGX 플랫폼 ▲일반화 가능한 AI를 만드는 방법 ▲5G 신호 처리를 위한 엣지에서의 머신러닝 ▲엣지에서 지능형 비전 응용 프로그램을 교육, 구축 및 배포하는 엔비디아 도구 ▲GPU를 사용한 확장 가능한 음성 인식 : 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Triton Inference Server에 대한 심층 분석 : 엔비디아 GPU에서 BERT 실제 배포 ▲cuDNN v8 딥 러닝 가속화의 새로운 발전 : API, 최적화 및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미래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 등을 교육한다.

기자 프로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전국 모든 투표소에 플루 손소독제 비치"…파루, 중앙선관위와 공식납품 계약 체결
  • 줌(Zoom) 해킹 및 정보 유출 파문 '일파만파'
  • “AI에 대해 알아봅시다”…구글, 옥스포드 인터넷연구소와 AI 설명서 ‘A-Z of AI’ 공개
  • 포브스가 추천하는 AIㆍML 무료 강좌 '베스트 9'
  • "AI 혁신 위해 데이터 플랫폼 기반 닦겠다" 문용식 NIA 원장
  • AI 선진국이 투자도 많이 한다...한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