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30명 선발

지난해 여수시 도시농업전문가반 실습 교육 모습. (사진=여수시 제공).
지난해 여수시 도시농업전문가반 실습 교육 모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을 위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 수강생을 30명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4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며,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22회 88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만 19세 이상의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농업인이면 유리하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사람으로, 본 교육과정 수료 및 농업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이 더해지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해 농업기술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 외 자세한 문의는 농촌진흥과(061-659-4461)로 연락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양성된 도시농업전문가를 학교 텃밭 강사, 도시농업공원 조성 등에 자원봉사로 참여토록 유도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앞으로 도시농업‧원예‧정원 기술 등 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도시농업 발전을 위해 도시민 가족텃밭, 학교 텃밭 운영지원 외에도 도시민 대상 원예교실, 도시농업한마당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