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소극장 예약 가능
10일까지 방문‧우편 접수…신청서‧공연계획서 제출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문화예술회관이 민간예술단체와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공연장 사용 예약 신청을 받는다.

3일 광주시에 따르면 공연장 규모는 대극장 1722석과 소극장 504석이며 사용 예약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사용 예약 신청 대상 작품은 ▲순수예술과 전통예술 공연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작품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연작품 ▲공공질서 유지와 미풍양속을 해하지 않는 작품 등이다.

특히 시민들의 문화향유권 신장과 창조적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작품이 우선 선정된다. 단 정치성과 종교성이 짙은 공연 또는 사설학원 등 특정단체나 대학생 이하가 주가 되는 공연‧행사는 예약 신청에서 제한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이번에 접수된 공연작품에 대해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절차를 거쳐 4월 중 공연장 사용 예약 확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사용 예약을 희망하는 사람이나 단체는 오는 10일까지 광주문화예술회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공연장 사용 예약 신청서와 공연계획서다. 신청서식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