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권분 꾸러미 상자 1000개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

순천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시민운동인 ‘순천형권분’ 릴레이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시민운동인 ‘순천형권분’ 릴레이가 확산되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시민운동인 ‘순천형권분’ 릴레이가 확산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1차 권분상자 전달에 이어 지난 5일 2차 권분상자 1,000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만들어 무료급식 대상자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권분(勸分)은 조선시대 흉년이 들면 관청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우해 부유층에게 재물 나누기를 권했던 미풍양속이다. 순천시에서는 허석 시장이 지난 3월 제안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서로 나누고 돌보는 ‘순천형권분’시민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시작된 ‘순천형 권분운동’은 ㈜팔영청과 송광현 대표와 가족이 기부한 5천만원과 시민자원봉사를 시작으로 허석 순천시장 1천만원, 고영진 순천대총장 5백만원 그리고 순천시청 공직자등 다양한 단체와 시민들의 기부로 이번 2차 릴레이를 위한 재원을 마련했다.

2차 권분상자는 자원봉사단체인 ‘라일락’과 청년 봉사단체 ‘청공해’회원들이 모여 꾸러미 작업을 실시했으며, 6일 취약계층 관리단체와 순천시 노인장애인과의 지원으로 조손가정과 발달장애인이 포함된 지역 취약계층 1천명에게 직접 방문 전달했다.

이날 권분상자 만들기에 참여한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형 권분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지역 내 단체ㆍ기관 등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돌봄과 나눔의 정신을 이어받은 ‘권분’의 미풍양속은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새로운 순천형 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