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 학술대회서 논의
6월 12일 온라인 개최 예정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회장 송용욱)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디지털 비즈니스'란 주제로 오는 6월 '2020년 춘계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비대면 시대 디지털 전환 관련 학계 연구 동향과 학술적 진보, 비즈니스 실제 응용 사례 등 연구 결과를 공유한다.

협회는 최근 전세계가 인공지능(AI) 기술 상용화에 나서면서,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목적으로 AI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려는 추세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협회는 학술대회를 개최해 디지털 전환 관련 연구 현황 및 비즈니스 활용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학술 대회는 기조 강연과 튜토리얼ㆍ학술 논문 발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심사 과정을 거쳐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 등을 시상하고, 시상작은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지능정보연구' 최신호에 게재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학술 대회에서 지능형 정보시스템 활용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텔리전스 대상과 AI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 AI 응용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인텔리전스 대상에 20여개 업체 및 기관이 각자 개발한 AI 시스템을 응모했고, AI 응용 경진대회에는 젊은 AI 학도를 주축으로 한 10여개 팀이 참가했다.

협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일반에게 무료로 개방해 디지털 전환 관련 학계 연구 동향과 비즈니스 적용 사례 등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AI와 지능형 정보시스템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관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