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主)증상 중심 질문지 형식 언택트
AI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어디아파 2.0'

의료솔루션 기업비플러스랩이 AI를 기반으로 문진과 예상질환, 근거리 병의원 추천 등의 의료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앱 ‘어디아파 2.0’을 29일 선보였다.

 

‘어디아파 2.0’은 지난 2018년 11월 선보인 ‘어디아파’의 리뉴얼 버전으로, 국내외 전문의료진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의료정보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은 AI를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구축, 체계적이고 다양한 의료 정보를 제공한다. 문진 과정은 기존 챗봇 방식 대신 주증상 중심의 질문지 형식으로 개편하고, 의료진의 임상 경험에 맞춰 질문 수를 최적화했다.

진료 현장에서 실제 질문 형식을 반영, 통증 부위 정도를 구체화해 정확도를 높였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와 연계해 주변 병의원을 검색, 신뢰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허기준 비플러스랩 대표는 “어디아파 2.0은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국내 의료환경에 필요한 의료 정보를 제공해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를 증대하고자 개발됐다”고 말했다.

어디아파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디아파’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AI & 정책] 과기정통부, 의료ㆍ금융 등 6개 분야 '마이데이터' 실증 추진

[AI & 산업] 뷰노, AI 의료 솔루션 5종 유럽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