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행사 취소ᆞ배타 출시 지연 불구… 안드로이드11 출시 순항 중 주장
- 안드로이드 11 베타 2의 키워드는 ‘안전성’이다

(사진=셔터스톡)
구글은 8일(현지시각) 차세대 모바일 OS버전인 안드로이드 11 베타2를 선보였다. (사진=셔터스톡)

구글이 더 강력한 안드로이드 11 베타 버전을 내놓았다. 개발자가 최종 제품 출시까지 플랫폼 변경할 필요 없이 안드로이드 11 호환성 업데이트 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안드로이드11의 안전성이 강화됐다.

미국 IT 전문지 벤처비트는 구글이 8일(현지시각) 출시 과정에서 우여곡절을 겪고 있으나 플랫폼 안전성이 크게 향상된 차세대 모바일 OS버전 안드로이드 11 베타2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안드로이드 11 베타 2의 안전성 강화는 또다른 말로는 API와 인터페이스가 확정되었다는 걸 의미한다.

안드로이드 11 베타 출시는 순탄치 않았다.

베타 1은 6월에 모습을 드러냈다. 안드로이드 11 베타 1은 일반적으로 매년 5월 선보여지는 구글의 I/O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됐어야 했다. 하지만 이 이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취소됐다.

행사 취소와 베타 출시 지연에 불구하고 구글은 안드로이드 11 출시 일정이 예정대로 진행 중이라고 주장한다.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으로 안드로이드11 베타 2를 내려 받거나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 다.  

[관련기사] 애플, iOS14 등 최신SW 공개...'WWDC 2020' 총점검

[관련기사] 구글, 안드로이드 11 공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