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참관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지난 8일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참관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6월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우수사례로 ▲링크플로우 ▲신테카바이오 ▲스트라드비젼을 선정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4월부터 매달 '데이터ㆍ네트워크ㆍ인공지능(DNA)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2019년 시작한 DNA 혁신기업 실태조사 후속 조치로, 4차 산업혁명 핵심인 D.N.A 분야의 우수 기업을 발굴해 성과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다.

주로 혁신 아이디어로 기술ㆍ서비스를 개발하고, 해외 투자를 유치해 향후 글로벌 진출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한다.

이달에 선정된 링크플로우는 넥밴드형 360도 카메라를 개발해 100억원 규모의 해외 투자를 유치하고, 올해 초 코로나19 대응에 활용할 수 있는 원격 의료용 카메라 2만대를 중국과 수주 계약했다.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는 360도 촬영이 가능하며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과 가상현실(VR) 영상 전송을 할 수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신약 개발 및 정밀 의료에 D.N.A 기술을 접목했다. AIㆍ빅데이터를 적용해 신약개발 과정을 단축하고 임상 성공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 개발, 미국 Altos 벤처스로부터 47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스트라드비젼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해 중국과 미국 등에서 해외 투자를 유치했으며, 중국 양산 자동차에 이 기술을 적용시켰다. 딥러닝과 객체 인식 기술를 활용해 차량 외부 사물을 인식할 수 있는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 기사] "딥러닝으로 제조 품질 판정"...생기원, '다이캐스팅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개발

[관련 기사] 사물인터넷(IoT) 이용 더 쉬워진다...KAIST, 무전원 IoT 게이트웨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