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워즈 시상식 단체사진
스타트업워즈 시상식 단체사진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AI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했던 공모전 'STARTUP WARS : EPISODE 1'에서 우수 10개 기업을 시상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종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은 △깃플, △뉴스젤리, △마인드에이아이, △서큘러스, △소이넷, △애니렉티브, △옷딜, △웨인힐스벤처스, △코코넛사일로, △한터글로벌이다.  

10개 기업에는 총 상금 3000만원과 최대 100억원의 투자 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솔트룩스는 자사가 보유한 자연어처리(NLP), 음성인식, 음성합성, 이미지 인식, 챗봇 등 AIㆍ빅데이터 기술과 고성능 서버, 데이터 등 개발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협력 사업 추진 시 국내외 홍보 및 공동 마케팅을 돕고 공동 사업 및 고객 개발, 프로젝트 업무공간 제공 등도 지원한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번 스타트업워즈에 참여한 많은 기업들이 솔트룩스 못지 않은 잠재력과 기술력을 가졌다”며 “이번 에피소드1에 이어 지속적으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OCAL] [리포트] 솔트룩스, 'AI 중심도시 광주'에 둥지…전문인력 양성 기대

[LOCAL]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25일 ‘제3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0’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