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온라인 패션 사업자 생존 위해 상생 협력 강화
패션 이커머스 업체, 바우처로 오드컨셉 PXL 이용 가능

AI 바우처 지원 사업 추진 체계
AI 바우처 지원 사업 추진 체계

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은 과학기술정보통  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원장 김창용)이 추진하는 하반기 ‘2020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참여, 중소규모 패션 이커머스 업체와 협력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의 AI 기술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AI 기술 도입이 필요한 ‘수요’ 기업이 사업 신청을 하고 난 뒤 최종 선정되면 최대 AI 바우처 3억원을 발급받는다. 이 바우처를 활용해 ‘공급' 기업의 AI 서비스,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 패션 이커머스 업체가 온라인 쇼핑몰 강화에 나섰으나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상황이다. 

오드컨셉은 소비자 개인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 픽셀(PXL)을 공급한다. 픽셀은 AI로 분석한 데이터 를 통해 패션 이커머스 업체 안팎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개인 맞춤 유사 상품과 코디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관련기사] 오드컨셉, AI 서비스 ‘PXL’ 이용사 급증...시리즈 B 투자 유치 후 2배 증가

[관련기사] 패션업계에 부는 AI 바람…화면에서 착용감 느끼는 가상피팅 [2020 AI 시리즈 특집리포트]

[관련기사] 일본 패션 업계를 주도하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