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제 1회 AI 여름학교
구글과 생활코딩이 함꼐하는 "머신러닝 야학"
화웨이와 함께하는 8월 웨비나
마리아DB 온라인 무료 "객체 관계형 맵핑" 강연

여름방학을 맞아 집에서 시원하게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AI 강의 4선을 소개한다. 

1.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주관 <제1회 AI 여름학교>

서울대 컴퓨터공학부ㆍ컴퓨터 연구소ㆍAI 연구원 공동으로 주관한다. AI 여름학교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3일간 진행된다. AI 연구 분야 세계적인 석학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번 AI 여름학교 강사진은 국내외 스타급 연구자 17명과 신진학자 8명으로 구성된다. 전세계 AI 연구를 선도하는 ▲구글 딥마인드 ▲페이스북 AI 연구소 ▲MIT 왓슨 랩 연구소 등 글로벌 연구소의 연구자들이 초빙됐다.

오프라인 강연 참여는 사전등록자 80명으로 제한한다. 온라인 강연은 줌(Zoom)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http://aisummerschool.kr/) 링크에서 회의 참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2. 구글과 생활코딩이 함꼐하는 <머신러닝 야학>

구글ㆍ생활코딩ㆍ오픈튜토리얼스가 함께 만든 10일 학교.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기술인 머신러닝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머신러닝야학은 3가지 수업을 제공한다. 

현직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구글코리아 엔지니어로 구성된 '조력자'들에게 질문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코스가 끝난 뒤에는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수료증을 제공한다. 

생활코딩 운영자는 "스마트폰의 원리는 몰라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며 "수학과 코딩을 몰라도 머신러닝 사용자가 될 수 있다. 머신러닝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페이지(https://ml.yah.ac/)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3. 화웨이 주관 <화웨이와 함께하는 8월 웨비나> 

첫 강연은 오는 10일부터 4주간 매주 1회씩 진행된다.

강연은 코로나19가 일으킨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주목한다. 기업의 근무 형태, 협업 방법 등의 변화를 수용하고 AI를 통한 지능화를 접목시키는 방안들을 소개한다.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287)에서 사전등록 후 행사를 참여할 수 있다. 

4. 마리아DB(MariaDB) 주최 <객체 관계형 맵핑으로 모던 어플리케이션 구축> 

마리아DB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회사이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 MariaDB를 개발했다. 마리아DB 웨비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한국 시간으로 21일 오후 10시에 시작.

이번 웨비나는 객체 관계형 맵핑(ORM, Object-Relational Mapping) 개념과 마리아DB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코드 속 데이터를 조작해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객체 지향형 맵핑 소개 및 활용 사례 ▲마리아DB 데이터를 ORM으로 사용하는 방법 ▲마리아DB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ORM의 기능 ▲실시간 코딩 예제로 배우는 ORM 라이브러리 사용법 등에 대해 주목한다.

홈페이지(https://go.mariadb.com/20Q4-WBN-GLBL-OSSG-ORM-Object-Relational-Mapping-2020-8-20_Registration-LP.html?fbclid=IwAR2HuFyLL_fm3-ARo8fP73j0RmIT1g-PF6YlZzhYg3mHom4Er1jc0OZtkwA)에서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Life & 교육] '모두를 위한 AI'는 인공지능계 칸 아카데미

[Life & 교육] "구글 커리어 자격증" 4년제 대학 졸업장과 동급?

키워드 관련기사
  • 에릭 슈미트 구글 전CEO, AI인재 양성 대학 설립
  • 2021년 유망 AI·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베스트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