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텍스트랙트·아마존 커넥트 등 추가해

RPA (사진=셔터스톡)
RPA 시스템 모식도 (사진=셔터스톡)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기업운영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기업들이 유연하고 손쉽게 배포할 수 있고,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을 찾고 있다.

유아이패스(UiPath)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AI 솔루션을 통합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아마존 텍스트랙트'와 '아마존 커넥트' 기능을 추가했다. 

유아이패스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AWS의 AI 기능을 드래그-앤-드롭으로 실행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했다. 기존의 OCR 소프트웨어로 처리하기에 한계가 있는 복잡한 문서 유형 처리를 아마존 텍스트랙트를 실행해 자동화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이패스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업무량이 증가한 의료 서비스 기업과 보험사는 아마존 텍스트랙트 기능을 유아이패스 RPA 워크 플로우에서 적용해 처리 시간을 줄이고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또 업체는 컨택트 센터 시스템에 아마존 커넥트를 연동해 상담원 대응이 필요 없는 셀프 서비스 고객 센터를 구축했다.

일례로 미국의 한 은행은 아마존 커넥트와 유아이패스 플랫폼으로 은행 레거시 메인 프레임 시스템에 접속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시스템을 구현했다.평균 인바운드 통화 처리 시간을 30% 이상 단축했으며 상담원 당 통화량을 50% 가까이 줄였다.

이밖에 ▲관리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및 다중 인스턴스 캐싱 지원을 통해 AWS 환경 내에서의 RPA 개발, 테스트 및 프로덕션 환경 배포 간소화 ▲30가지 이상의 즉시 실행 가능한 IT 자동화 액티비티 제공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위한 아마존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Amazon S3) 관리 기능 제공 ▲가상머신 운영을 위한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C2) 관리 기능 제공 등을 추가했다.

켄 체스트넛(Ken Chestnut) AWS의 글로벌 세그먼트 책임자는 “이번 통합으로 아마존 커넥트 등을 비롯한 AWS 서비스와 유아이패스의 서비스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은 “기업은 복잡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변경이 필요 없는 쉽고 유연한 솔루션을 선호한다”며 “유아이패스는 이를 위해 AWS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자동화 액티비티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컴볼트, 지능형 데이터 관리 신제품 출시

[관련기사] IBM, SAP과 클라우드용 산업 솔루션 공동 개발

키워드 관련기사
  • MIT AI, 의사 진단 여부 결정 ML 시스템 개발
  • 셀카사진을 인물사진처럼 보정하는 AI 기술 등장
  • "AI스피커로 내 정보 샌다"...美클렘슨대 연구팀 조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