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유튜브 생중계
비대면 시대 로봇 역할과 중요성 논의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2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코엑스에서 ‘2020 로봇 미래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는 로봇티비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시대 로봇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2개 기조강연과 패널토론, 로봇 활용사례로 구성했다. 

김경준 딜로이트 부회장이 첫 번째 기조강연으로 나선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김진오 강운대 교수가 '언택트 시대 로봇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의한다.

패널토론에서는 로봇이 바꿀 미래 일상과 정책방향에 대해 두 기조강연자와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사업실 실장이 논의한다.

로봇 활용사례에 대해서는 제조로봇, 물류로봇, 언택트로봇 등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가 발표한다. 남경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팀장과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제조로봇,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실장은 물류로봇,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언택트로봇, 공현중 서울대병원 교수는 원격의료협진로봇, 남형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무는 유연생산시스템 사례를 전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전반에 비대면 방식이 확산되고, 이를 실현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로봇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로봇 발전을 전망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