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포트 ▶
광주광역시가 AI기업 3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으로 
광주시와 손을 잡은 AI기업은 
모두 41곳 입니다. 

AI 음성 플랫폼 개발업체 ㈜비티에프테크(BTFTech)와 
기업형 챗봇 솔루션 개발업체 ㈜브이로이드는 
광주로 본사 이전을 확 정했습니다. 

▶ 이종엽  / ㈜비티에프테크 대표이사
비티에프테크는 음성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할 예정입니다. 설립된 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기술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고요.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창출해나갈 계획입니다. 광주광역시가 정부에서도 세계적으로도 주목받을 AI도시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미력이나마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최성도 / ㈜브이로이드 대표이사
이번 광주광역시로부터 인공지능 관련 좋은 기회를 얻어 내려오게 됐습니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광주로 본사를 이전해서 광주 지역에 인력채용을 하고 광주시에 협조를 받아,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 챗봇 솔루션을 제공해서 사업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분석 플랫폼
공급·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는 
미소정보기술은 광주에 
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 안동욱 / ㈜미소정보기술 대표이사
최근 헬스케어 분야의 빅데이터를 선도하는 암센터 빅데이터 플랫폼, 강원도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활용한 규제자유특구 사업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 병원들의 임상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가장 많은 레퍼런스와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AI 분석 플랫폼을 광주에 널리 전파하고 국내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고 사업이 영위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게끔, 광주와 함께 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이번 협약식에서 
이용섭 광역광역시장은 
AI 생태계 조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 이용섭 / 광주광역시장 
중요한건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따스한 태양이 내려쬐고, 적절한 바람이 불고, 비가 오고 토양의 질이 좋아져서 씨만 던져줘도 살 수 있는 생태계 토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태 환경을 만드는데 오늘 협약을 진행하는 3곳 기업들이 많이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AI타임스 유형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