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180명, 소그룹 20팀 모집
ICT·SW 관심있는 호남권 시민 대상
SW개발공간 지원 및 아이디어 공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캡처.

ICT·SW에 관심 있는 호남권 시민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ICT·SW 개발자 활동 멤버십‧팀빌딩 신청 공고가 열렸다. 이번 멤버십은 호남권 내 ICT·SW 개발인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지원과을 통해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역 ICT이노베이션 스퀘어는 SW 개발공간과 시험을 하는 ICT 콤플렉스, AI와 블록체인을 교육하는 AI 복합교육공간으로 구성된다. 호남권 ICT 콤플렉스는 광주영상복합문화관 내에 구축되며 IT혁신 인재와 선도기업의 성장을 지원한 SW개발공간 구축 및 아이디어 공유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호남 ICT 콤플렉스는 인공지능 학습과 개발에 관심이 있는 호남권 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이다. 이번 멤버십 1기는 ICT이노베이션 센터 인프라 사용은 물론 세미나 등 프로그램 신청 우선권, 창업‧취업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멤버십은 개인과 팀빌딩으로 나눠 모집하며, 호남권에 거주한 시민이라면 지원가능하다. 멤버십은 180명 이상, 팀빌딩은 20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멤버십 모집 공고는 10월 8일부터 22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이후 담당자 이메일(ubin82@gitct.or.kr)을 통해 상시신청을 받는다.

지원내용은 세미나 지원, 모의 IR 피칭데이, AI 문제해결 공모전, ICT 멘토단 지원, 네트워크 구성과 운영, 우수아이디어‧우수팀 선정 및 시상, 장비 지원, 활동 공간 지원 등이다. 이 밖에 팀빌딩에 지원한 20팀은 팀별 150만원의 활동 지원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멤버십 내용, 일정, 인원, 대상 등 모집 현황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gitct.or.kr)에서 하면 된다.ㅎ

호남 ICT이노베이션 스퀘어 멤버십·팀빌딩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