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임바디미 '익스프레션 카메라' 프로그램
언택트 시대, 재택근무용 가상의상 가상헤어 각광

코비드 팬데믹 상황 악화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화상 회의도 함께 잦아진다. 잠옷 차림을 단정한 오피스 룩으로 뒤바꿔 주는 화상회의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컴퓨터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 xpression.jp
사진 = xpression.jp

14일 일본 컴퓨터 그래픽 업체 임바디미 (EmbodyMe)사에 따르면, 데스크탑에서 작동하는 ‘익스프레션 카메라(xpression Camera)’는 ▲가상 의상 ▲가상 메이크업 ▲가상 헤어를 생성, 줌(ZOOM) 등 화상회의 서비스에 실시간 적용이 가능하다. 즉, 잠옷을 입고 있거나 손질 안 된 머리 차림 조차도 익스프레션 카메라를 통해 단정하고 생기있는 모습으로 화상회의에 임할 수 있다는 것. (다운로드 링크)

사진 = xpression.jp

줌, 트위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구글 밋과 모든 화상 회의 시스템에서 작동한다. 익스프레션 카메라는 사용자의 얼굴과 머리 움직임을 자동으로 포착, 사용자가 선택한 옷차림 등 그래픽에 각인시키는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감시당하는 스트레스 현상인 ‘줌 피로(Zoom Fatigue)’를 방지할 수 있고, 가상 화장과 의상 등으로 대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

임바디미는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시대에서 과거 헤어, 의상, 화장, 향수는 의미가 없다”며 “물리적 구속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익스프레션 카메라는 패션의 개념을 새롭게 쓸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애플사의 맥(Mac)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윈도우 PC버전은 대기 리스트에 가입한 인원을 대상으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AI타임스 장준하 기자 juny6287@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구글 미트(Meet) 업그레이드, 별도 설치 없는 다양한 화상회의 기능
  • 딥페이크 범죄, 딥페이크 체험하고 대비한다
  • 줌, 비대면 서비스 선도할 신규 제품, 기능 업데이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