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중 기술 사전예고로 중소기업에 신규 사업기회 제공
인공지능,통신미디어,지능화융합,ICT창의,융합연구, 지역센터 등 6개 분야
기술개념, 동향, 활용분야, 기대효과 등 최신 ICT 정보 담아

2021년도 기술예고에는 올해 개발 완료 예정인 ‘자율주행 인지 및 예측 인공지능 기술’ 등 121개 최신 ICT 정보를 ▲인공지능 ▲통신미디어 ▲지능화융합 ▲ICT창의 ▲융합연구 ▲지역센터 등 6개 분야로 나눠 제공한다. 

아울러 ▲ETRI와의 R&D 협력 ▲기술이전/특허 라이센싱 ▲연구인력지원 ▲연구시설 및 장비지원 등 ICT 분야 기업 육성과 성장지원을 위한 ETRI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기술예고제는 ETRI가 지난 2008년 정부출연연구기관 최초로 시행한 이래로 올해 열네 번째를 맞았다.

‘기술예고제’란 현재 연구개발이 진행 중인 ETRI 기술들의 특징, 시장성, 활용 가능 분야 등을 기술 수요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중소기업 등에게 꼭 필요한 기술 관련 정보를 사전에 공개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돕는 ETRI만의 중소·중견기업 지원 제도다.

ETRI 박종흥 중소기업사업화본부장은 “기술예고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기업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 기회를 포착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기술들을 많은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기술사업화에 성공하고, 또한 ETRI와의 협력도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TRI 기술사업화플랫폼(techbiz.etri.re.kr)을 통해서 예고기술에 대한 정보 검색 및 문의가 가능하며, 기술상담 창구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술예고제에 대한 세부정보는 ETRI 중소기업사업화본부 연구성과확산실로 문의하면 된다. 

AI타임스 박성은 기자 sage@aitimes.com 

[관련 기사]ETRI, 세계 최초로 암호 양자안전성 검증플랫폼 개발

[관련 기사]ETRI,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 운행한다

키워드 관련기사
  • EU 집행위 AI 정책 초안을 둘러싼 AI업계 논란, "혁신을 위협하는가, 아니면 허점투성이 법안인가"
  • 과기정통부-국방부, '스마트국방' 본격 추진한다...IITP 내 전담 조직 신설
  • 과기정통부, '2021 인공지능 그랜드 챌린지' 본 대회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