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AI 스타트업 캠프 개소…전국 최초 AI 개방형 창업 공간

◀ 리포트 ▶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가 14일 개소했습니다. AI 스타트업 캠프는 서구 농성동에 위치한 옛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사 건물을 리모델링해 재탄생됐습니다.

공공기관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AI 창업공간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특히 창업자와 투자자, 지원기관이 모인 전국 최초 개방형 AI 창업 공간입니다.

AI 스타트업 캠프는 지역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성장시키고,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광주시는 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 이용섭 / 광주광역시장 AI 기업은 얼마나 오래 했느냐 얼마나 크냐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얼마든지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커갈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큰 희망과 꿈을 안고 적극적으로 펼쳐주시길 바랍니다.

25년간 광주지역의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했던 의미있는 공간이 AI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I타임스 유형동입니다.

AI타임스 유형동 기자 yhd@aitimes.com

[관련 기사] [기자수첩] AI 기업들이 광주에 몰려드는 진짜 이유는?

[관련 기사] [R] 꿈의 시작 'AI 광주'…인공지능 기업 광주밸리로 진출 가속도

키워드 관련기사
  • [기자수첩] AI 기업들이 광주에 몰려드는 진짜 이유는?
  • [R] 꿈의 시작 'AI 광주'…인공지능 기업 광주밸리로 진출 가속도
  • '변화·혁신' 앞장서는 광주상공회의소…AI 유망기업 발굴에 힘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