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벤처스, 광주 AI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진행
오는 16일까지 접수…광주·전남 AI 스타트업 5개팀 선발
총상금 1억 원...투자, 기관 협동 후속 사업 연계 지원

엑센트리로켓단 6기 포스터. (사진=엑센트리벤처스 제공).
엑센트리로켓단 6기 포스터. (사진=엑센트리벤처스 제공).

투자 전문 기업 엑센트리벤처스가 자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엑센트리로켓단 6기 LEVEL-X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엑센트리벤처스는 매해 광주 지역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해 왔다. 기존 광주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이번 회차에서는 전남지역까지 확대됐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유망한 광주·전남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총상금 1억 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직접투자와 실전 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기업 보육 성장 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 엑센트리벤처스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성장시키는 ‘LEVEL-X’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엑센트리로켓단 6기'에 참여할 광주·전남지역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엑센트리로켓단 광주AI 4’에 이어 이번에는 전남지역까지 활동범위를 넓혀 진행하게 된다. 엑센트리벤처스가 주최‧운영하고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달 중순에 5개의 광주·전남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해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스타트업의 BM정립과 사업화 실전 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실전형 비즈니스 심화 교육 ▲팀별 1:1 맞춤형 멘토링 지원 ▲IR 자료 제작 기획 지원 ▲후속 사업 연계 지원 등이다. 오는 16일까지 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및 제품개발 사업으로 5년 미만의 광주·전남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다. 엑센트리벤처스로부터 총상금 1억 원의 시드 지분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우수팀은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 열리는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s://www.onoffmix.com/event/250003)를 통해 참가 신청서와 작성 후 이메일(contact@xntree.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우근 엑센트리벤처스 대표는 “지난 12월 마무리 된 ‘엑센트리로켓단:광주AI 4기’에 이어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광주 뿐 아니라 전남지역까지 모집 범위를 확장했다” 며 “광주·전남지역의 인공지능, 헬스케어,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다양한 응용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유니콘 기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엑센트리벤처스는 글로벌 벤처투자 전문 기업이자 액셀러레이터이다. 런던에 위치한 ‘레벨(Level) 39’ 센터와 2018년 부산 해운대에 개소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액셀러레이션 센터 ‘Level-X’, 2020년 광주광역시에 개소한 AI‧Big data 특화 센터, 2021년에 판교에 IDC 전문 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앞서 진행된 '엑센트리로켓단:광주AI 4기' LEVEL-X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는 볼츠만바이오, 와이시큐리티, 엑스알에이아이, 트리오엘 등 광주 AI 스타트업 4곳이 최종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직접 투자를 진행 중이다.

볼츠만바이오는 신약개발과 맞춤형 치료제 개발을 위한 바이오시뮬레이션 기술, 와이시큐리티는 화이트리스트 기반 실시간 신종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공격 탐지 및 방어 기술, 엑스알에이아이는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의사와 환자를 연결해주는 비대면 의료 비즈니스 플랫폼인 애플리케이션 ‘콩닥’, 트리오엘은 의료데이터 관리 시스템(EMR) 및 임상데이터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AI타임스 유형동 기자 yhd@aitimes.com

[관련 기사] 투자자들이 점찍은 유망 광주 AI 스타트업은?

[관련 기사] 광주 AI산업융합사업단, ‘숨은 AI 보석’ 발굴하는 IR 개최

키워드 관련기사
  • [기자수첩] AI 기업들이 광주에 몰려드는 진짜 이유는?
  • 광주에서 주목해야 할 AI 유니콘 유망기업은?
  • 광주 청년 AI 기업인들 모였다…광주 인공지능청년협회, AI 생태계 개선 나서
  • 키워드

    Tags #엑센트리벤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