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공간 조성...대표 게임 서비스

(사진=라인스튜디오)
(사진=라인스튜디오)

라인의 게임개발사 라인스튜디오(대표 이정원)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 내에서 유저가 가상 토지인 ‘랜드’를 소유하고, 직접 자신의 IP를 제작하거나 NFT화하고,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유저들이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셰프 등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활용한 NFT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더 샌드박스와 손을 잡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활용해 기존 게임 공간을 넘어 메타버스에서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라인스튜디오 게임과 캐릭터들을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으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제작해 대만, 태국, 홍콩 등에서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있으며, 사용자는 1억명 이상이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한국관광공사, 메타버스에 '한국관광 테마월드 시리즈' 출시
  • IHQ-갤럭시코퍼레이션, 메타버스 콘텐츠 협약
  • 日 MUFG 은행, 메타버스 금융서비스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