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사장, ‘LG 월드 프리미어’ 행사서 비전 소개

CES ‘베터 라이프 포 올 존(ESG존)’ 조감도 (사진=LG전자)
CES ‘베터 라이프 포 올 존(ESG존)’ 조감도 (사진=LG전자)

LG전자(사장 조주완)는 ‘CES 2023’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베터 라이프 포 올 존(ESG존)’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전시관 내 별도로 마련한 ESG존을 ▲지구를 위한 ▲사람을 위한 ▲우리의 약속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계획을 선보인다.
 
ESG존에서 ‘라이프이즈굿 어워드’ 본선에 진출한 4개팀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어워드는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활동을 장려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로, 60개국에서 300개팀 이상이 참가했다.
 
CES 2023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접근성, 친환경 등 ESG 요소를 반영했다. 전시관 내 각 존의 안내판에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휠체어 이용 관람객을 고려해 안내판 높이를 낮췄다. 청각장애인을 위해 수어 도슨트와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한다. ESG존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꾸몄다.

ESG존에는 생산부터 사용, 포장, 회수까지 가전의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에서 친환경을 적극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사이클’을 소개한다. LG전자의 칠서리사이클링센터에서 추출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LG 가전, 친환경 에너지 설비와 지능형 공정 시스템을 갖춘 ‘LG 스마트파크’, 자체 개발한 스티로폼 재활용 공정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 선순환 프로세스, 세계 곳곳에서 펼치는 폐가전 회수 활동 등 지구를 위한 활동을 보여준다.
 
모든 LG 가전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점자스티커 개발, 제품 사용을 위한 음성매뉴얼 및 수어가 포함된 영상매뉴얼 제작, 음성인식/음성안내/동작센서 기능 적용 등 접근성을 높인 다양한 활동도 선보인다. 이 외에 방송에 나오는 음성 내용을 자막으로 보여주고, 수어 화면 크기를 확대하거나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TV도 소개한다.
 
LG전자는 ESG 중장기 전략과제 ‘베터 라이프 플랜 2030’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 계획도 선보인다. 2030년까지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7년 대비 50% 감축하고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모니터 등 주요 제품군의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원단위 배출량도 2020년 대비 20% 저감한다. 또 2025년까지 모든 제품에 접근성 기능과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고, 2030년까지 전 제품의 음성 매뉴얼과 수어를 포함한 영상매뉴얼 등을 제작한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어떤 가치에 도전해 왔으며, 지구와 사람을 위해 앞으로 어떻게 기여할 계획인지를 전 세계 관람객들이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월드 프리미어 행사 초청장 (사진=LG전자)
LG 월드 프리미어 행사 초청장 (사진=LG전자)

이와 더불어 조주완 사장은 CES 2023 개막에 앞서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 ‘LG 월드 프리미어’ 대표 연사로 등단해 미래 비전을 소개한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CES 개막 전에 글로벌 미디어 및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LG전자의 혁신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행사다. 1월4일 오전 8시(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다.
 
조주완 사장은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혁신 ▲고객의 경험을 새롭게 확장하기 위한 과감한 도전 ▲사람과 지구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동행의 약속 등을 소개한다.

10주년을 맞은 LG 올레드 TV, 구매 후에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가전 패러다임 등 LG전자가 CES 2023에서 선보이는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이날 행사에서 첫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 행사는 LG전자 CES 2023 온라인 전시 사이트나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특별취재반 news@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CES2023] LG이노텍, 첫 오픈 부스 마련…‘미래차 토털솔루션 프로바이더’ 포지셔닝
  • [CES2023] GSF시스템, 스마트팜 제품으로 美 시장 공략
  • LG전자, 수면 데이터 활용한 스마트 가전 개발한다
  • 키워드

    Tags #CES #CES2023 #LG전자 #ESG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