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사진=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대학교)는 인공지능(AI) 석사 과정 특별강연 및 입학설명회를 8~15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생성 AI 시대 활용전략 및 사업기회’를 주제로 ▲챗GPT와 핀테크 사업기회(AI·핀테크 석사) ▲AI 융합공학의 가치와 응용방안(AI·융합공학 석사) ▲생성 AI 시대와 데이터사이언티스트(AI·빅데이터 석사) ▲A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전략(AI·전략경영 석사) 등을 진행한다.

세부전공별로 진행하며, 전공별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관련 행사 관련 안내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대학원대학교다. 2022년 교육부로부터 AI 전문대학원으로 승인받았다. 

AI 석사과정은 AI를 활용해 기업의 핵심 기능을 담당하는 분야 및 미래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세분화했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AI·빅데이터, 기술경영 기반의 AI 융합형 전문가를 위한 AI·융합공학, CEO 및 기업 관리자급들의 AI와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한 AI·전략경영, AI 및 여러 기술을 통해 금융현장에 응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AI·핀테크 등이다.

더불어 스위스와 미국 정부가 인정한 명문 프랭클린대의 석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2주간의 스위스 현지에서 ‘AI 부트 캠프’ 2과목을 포함해 총 8과목을 이수하면 1.5년만에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의 공학석사(MS in AI)와 프랭클린대의 경영학석사(EMBA)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모듈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현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모듈제란 과목당 22.5~24시간, 2~3주 동안 1개의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교육방식이다. 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토요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20분까지로, 학기(6개월, 26주) 기준 18주 동안 주말에 수업을 진행한다.

AI 석사과정은 현재 2023년 가을학기(9월)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원서 마감은 6월27일까지다. 본 과정에 지원하는 학생에는 전원 입학 장학금 70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원서 접수 및 입학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AI 대학원 입학설명회 개최
  •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AI 전문대학원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 aSSIST, 10대 문휘창 총장 취임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