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라이)
모라이가 디지털 트윈으로 구축한 영남대학교 캠퍼스 전경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는 영남대학교 캠퍼스를 디지털 트윈으로 가상화, 이를 기반으로 자율주행차량의 시험과 검증을 위한 테스트 베드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라이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의 하나로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미래차전환부품사업단'과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모라이는 영남대학교 캠퍼스내 차량이 운행할 수 있는 도로를 중심으로, 영남대 캠퍼스 전체를 디지털 트윈 맵으로 구축했다. 실제 캠퍼스 환경을 정밀하게 모사, 실제 도로 조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영남대 자율주행 연구원·학생들은 가상 캠퍼스 맵에서 자율주행차량의 주행 알고리즘이나 시스템 안전성 검증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연구 기반을 강화하게 됐다. 

정지원 모라이 대표는 “영남대학교 학생들과 연구원들은 모라이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율주행차의 성능 및 안전성 검증 연구를 가상의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자율주행 기술 연구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모라이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산업의 발전과 모빌리티 산업 성장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팀네이버, 서울시·모라이와 버추얼 자율주행 챌린지 추진
  • [CES2023] 가장 치열한 격전지 '모빌리티'...전기차·자율주행·운영체제까지
  • [CES2023]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로봇·항공까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