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니어스랩)
(사진=니어스랩)

자율비행 드론 전문 니어스랩(대표 최재혁)은 미국 경제전문 매체 패스트컴퍼니의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로보틱스 부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니어스랩은 인공지능(AI) 자율비행 드론으로 안전 수준을 한단계 도약하는 역할을 해 왔다고 전했다.

2022년 소형 상용 드론을 앱과 연결해 자율비행 드론으로 변신시키는 '니어스윈드모바일(NearthWIND Mobile)'을 공개하며, 자율비행 드론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춘 점을 인정받아 2022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니어스윈드모바일은 2023년 사업화를 본격화해, 지정학적 문제로 대형 산업용 드론을 파견하기 어려운 지역에 자율비행 드론 솔루션을 공급하는 길을 열었다. 

2024년부터는 다목적 자율비행 드론 '에이든(AiDEN)', 직충돌형 고속드론과 드론 스테이션 등을 공개하며 하드웨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재혁 니어스랩 대표는 "지구 가까이에서 AI로 비행하는 드론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해 사람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니어스랩의 연구개발과 활동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AI 자율비행 소프트웨어와 드론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해 세계가 인정한 혁신 기업 니어스랩의 비행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니어스랩, AI∙데이터 바우처 동시 공급기업 선정
  • 니어스랩-토리스스퀘어, '드론쇼 코리아'에서 대 드론 기술 공개
  • 니어스랩 '에이든', 국내 자율비행 드론 업계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