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독일 사무소(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일반적으로 가상현실은 게이머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흥미로운 개념이 아니다. 덴버 포스트(Denver Post)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 및 윈도우 10 공동작업자를 위해 정교한 가상현실 헤드셋을 출시함으로써 가상현실 분야에 진출하고자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가상현실 헤드셋이 추구하는 요소는 편의성으로 기존의 가상현실 기술들보다 무게가 많이 나가지만 제품의 무게가 낮게 느껴질만큼 제품의 무게가 잘 분산되어 있다. 두번째로 헤드셋은 사용자의 얼굴에 잘 맞춰지도록 의도적으로 휘게 디자인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상현실 업계에 진입하면 다각화와 일상화로 가상현실의 이미지가 새롭게 구축되기 때문에 가상현실 기술의 가격은 낮아질 것이다. 가격이 낮아지면 소비자들의 관심은 전보다 증가할 것이고 이는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연결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