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서비스가 새로운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아마존 수메리안을 출시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아마존 수메리안(Amazon Sumerian)은 개발자들이 ▲가상현실 ▲증강현실 ㅍ3D 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플랫폼이며 최소한의 코딩으로 ▲스마트폰 ㅍ태블릿 ▲헤드 기반 디스플레이 ▲디지털 신호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은 일반적인 하드웨어에서 매우 몰입적이고 상호적인 장면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마존(Amazon)은 수메리안이 이미 만들어진 콘텐츠로 가득한 ▲증강현실 ▲가상현실 ▲3D 환경을 설계하고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들며 여러 하드웨어에 적용시킨다. 수메리안은 다국어를 기초로 만들어져 있는 하나의 도구로 ▲증강현실 ▲가상현실 ▲3D 기능의 사용을 더 수월하게 만들어 기술의 주류로 만들기 위해 개발됐다.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의 부사장 마르코 아르젠티(Marco Argenti)는 “여러 산업의 고객들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이 직원 교육부터 새로운 고객 만족에 이르는 여러 가지 적용 방법이 있을 거라는 잠재력을 인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수메리안은 개발자들에게 현실적이고 상호적인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활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혼합 현실 서비스가 가지는 가장 주된 단점은 기술 적용을 할 때 이 기술에 꼭 필요한지 판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아마존은 사람들로 하여금 여러 종류의 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AWS는 다른 영역에서 여러 업무를 수행하며 복잡한 컴퓨터의 활용을 간단하게 만든다. 여러 소비 과정에 필요한 새로운 세대의 컴퓨터와 기술은 많은 코딩이 필요할 것이다. 아마존은 그 기술을 현대적이고 간단하게 만들어 새로운 기술 적용이 가능한 기본적인 플랫폼이 되길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