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년동안 거의 변화가 없던 산업 중 하나가 스포츠 분야다. 하지만 최근 KPMG의 보고에 의하면 스포츠 시장은 약 600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로 평가되며, 미국 내 다른 산업들 보다 훨씬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기업 및 단체는 선수와 팬 모두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는 스포츠의 범위를 넘어 브랜드 관리, 분석 및 고객 기대치를 능가하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이를 위해 대형 스포츠 기업은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새로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전략은 선수 채용에서 팬 참여까지 모든 단계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전략은 빅 데이터 분석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 차세대 데이터 서비스 투자를 더욱 촉진하고 있다. 이는 상호 이익을 가져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관심도 불러 일으켰다. 심지어 메이저리그의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 같은 초기 스포츠 분석 채택자들도 전통적인 통계 및 주관적 경험을 사용하는 대신 빅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게임에 대한 전략을 개선했다.

한편, 새로운 기술로 인해 데이터 통합과 새로운 모니터링 기술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복잡해질 것이다. 거의 모든 스포츠의 측면을 추적, 분석 및 컴퓨터 알고리즘에 주입하여 결과, 정보 및 기타 형태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때가 올 수도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기술과 스포츠는 함께 발전하고 적응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