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채팅방,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원 등 데이터복구 서비스 영역 확대
상태바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채팅방,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원 등 데이터복구 서비스 영역 확대
  • 입력
  • 승인 2019-07-2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여러가지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한다. 수많은 앱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리우는 카카오톡이 아닐까 싶다. 기본적인 메신저의 기능인 채팅 뿐만 아니라 음성대화(보이스톡), 사진과 동영상 등 파일공유, 일대일 및 그룹 채팅, 채팅방, 선물하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기기변경을 하거나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대화내용은 삭제가 된다. 또한 실수로 대화방을 삭제해버리는 경우도 있다.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을 사용하였다면 문제가 없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중요한 대화내용이나 첨부파일 등의 자료가 있다면 스마트폰 복구 업체에 문의를 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에서는 "예전에는 휴대폰 전화번호부, 문자, 통화기록 복구 관련 문의가 많았는데 최 근에는 카톡 이용자가 증가하고 계약상 업무상 중요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되면서 상호간의 대화내용 복구 문의가 대폭 늘었다. 특히 사기나 이혼 등 소송에 있어 카카오톡 복구 결과물이 법원에서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채택되는 경우가 생기면서 이를 활용하기 위한 요청이 많아졌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디지털 포렌식 복원을 통해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복구 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것을 증빙하여야 하며 반드시 전문가를 통해 법원 제 출용 증거감정서,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가 작성이 되어야 적법한 자료라는 것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 포렌식 확인서를 포함한 휴대폰 복구를 진행하려면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의 경우 신분증과 통신사 가입증명서가 필요하고 대리인의 경우에는 추가로 위임장, 인감증명서까지 있어야 한다.

또한 실수로 삭제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의 경우에는 핸드폰 사용을 즉시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해야 한다. 스마트폰 특성상 사용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업데이트 등 새로운 데이터가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오버라 이트(덮어쓰기)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에 데이터복구 작업이 어려워 질 수 있다.

'예스컴' 담당 엔지니어는 "데이터복구에서는 100%라는 말은 없다. 같은 기종에 같은 데이터를 넣고 삭제 한 경우 에도 결과값이 달라질 수 있다. 개인마다 사용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수많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무조건 복원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에서는 삭제한 카톡 대화방, 채팅방, 대화내용 복구, 보이스톡, 첨부파일 복원 뿐만 아 니라 핸드폰 관련 복구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휴대폰 연락처, 통화기록, 문자메시지, 음성녹음파일, 갤러리 복원이 가능하며 삭제한 사진, 동영상도 복구가 가능하다.

물에 빠져 복구가 어려운 침수폰, 심한 충격에 외형이 손상된 파손폰도 가능하며 피처폰, 폴더폰, 구형 LG옵티머스, 삼성 애니콜, 스카이폰 부터 갤럭시S10, S9, S8 플러스, S7, S6 엣지 및 아이폰8, 7, 6S, 플러스 등 최신 스마트폰까 지 복구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관련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데스크톱PC, 맥북, 프로, 아이맥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제품들의 RAM(램), 메인보드, 모니터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고 윈도우설치, 포맷, 프로그램 설치 작업도 가능하다.

시스템 오류, 데이터 영구삭제, 휴지통 삭제, 빠른포맷 등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타가 손상이 된 경우 하드디스크, SSD 복구를 제공하며 외장하드, USB메모리, SD카드, CF카드 복원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CCTV,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음성녹음기),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제품 복구 및 한글, 엑셀, 워드 등 문서 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매그니베르, 갠드크랩 등 랜섬웨어복구(Ransomware) 및 기업 서버복구(NAS)를 제공 하고 문서중앙화, 백업 서버구축 등을 통해 2차 피해가 없도록 방어화 작업까지 진행한다.

서울 강남, 가산디지털단지, 구로?및 경기 수원, 의왕, 인천?등 전지역에 대한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 및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복구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말까지 연장하여 진행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종현
임종현 knstvnews@daum.net 다른기사 보기
기자 프로필
임종현
임종현 knstvnews@daum.net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광주시, 인공지능 1호 외국기업 유치 성공
  • 줌(Zoom) 해킹 및 정보 유출 파문 '일파만파'
  • “AI에 대해 알아봅시다”…구글, 옥스포드 인터넷연구소와 AI 설명서 ‘A-Z of AI’ 공개
  • 포브스가 추천하는 AIㆍML 무료 강좌 '베스트 9'
  •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에 국가지점번호판 신규설치
  • 광주시, 지반침하 대비 노후하수관로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