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냅소프트)
(사진=사이냅소프트)

인공지능(AI) 문서 전문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HTML5 기반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에 와이리스(Wiris)사의 수식 편집기 플러그인 ‘매쓰타입’을 연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이냅 에디터에 수식 및 화학식 입력 시 매쓰타입의 수식 기호와 템플릿을 이용해 편리한 작성 및 속성 편집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사이냅 에디터는 워드프로세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HTML5 기반의 웹 에디터다. 도형 삽입 및 편집과 엑셀 함수 지원, 임포트 기능 등을 통해 문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매쓰타입은 일반 문서에서는 작성이 어려운 고급 수식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 수학 및 과학, 교육, 엔지니어링 등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사이냅 에디터에서 매쓰타입 플러그인을 연동하면 수식 편집 작업을 편하고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정확성과 일관성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학술 논문이나 과학 기술 문서 등 높은 수준의 수식 작성도 지원한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수식 작성이 대폭 간소화돼 교육 기관과 연구 기관 등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웹 콘텐츠 저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챗GPT를 탑재한 사이냅 에디터 신제품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사이냅소프트, 초거대 AI 적용한 차세대 문서 솔루션 공개한다
  • 사이냅소프트, AIㆍOCR 더한 웹 에디터 출시
  • 사이냅소프트, OCR 솔루션 업그레이드...AI 도구 '키밸류 트레이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