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대표 안익진)는 한양대학교 인공지능(AI) 대학원과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몰로코는 한양대학교에 △AI 기초 및 응용 연구 개발과 성과 교류 및 확산 △AI 고급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원활한 운영 △AI 관련 우수 연구 개발 인력 양성 등을 지원한다.

한양대학교 'HYU AI 멤버십 프로그램'에 기업 멤버로도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과 수요 기술에 대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 학습(IC-PBL)을 시행한다. 몰로코는 AI 포럼, 재학생 인턴십 등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급증하는 데이터를 의미 있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AI 관련 기술에 대한 활용이 필수적"이라며 "몰로코가 국내 AI 분야에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종우 한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학과장은 "몰로코와의 협력으로 교육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고 선도적인 추천 기술에 대한 연구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AI 대학원 지원사업에서 한양대학교를 신규 선정했다. 이에 한양대학교는 AI 전임교원 확충, AI 대학원, 연구원, AI 솔루션센터, SW/AI 융합교육원 등 다방면에서 세계수준의 AI 특화 교육 및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SKT, 산기대와 스마트팩토리 구축 지원

[관련기사] 호남대 LINC+사업단, ICT융합교육원 교육과정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