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가 세림티에스지와 컨소시엄을 구성,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진행하는 ‘범정부 민원상담 365 챗봇 공통기반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솔트룩스는 행정기관 6곳 경찰청, 관세청, 병무청, 산림청, 통일부, 행안부와 공무원연금공단에 민원상담용 통합 챗봇을 제공한다. 수요 기관은 별도의 정보시스템 구축없이 챗봇 서비스를 이용 할수 있다. 향후 솔트룩스는 이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올해 1단계 사업은 △반응형 웹 기반 통합 서비스 채널 '민원상담365 포털' 구축, △대화형 서비스 플랫폼 구축, △기구축 챗봇 서비스 연계, △신규 챗봇 서비스 9개 구현, △기반 인프라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향후 매년 10종 이상의 챗봇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 사업은 사업설명회에 1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했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고, 10대 1의 경쟁률로 국내 대부분의 인공지능 기업이 참여했다"며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I & 산업] 솔트룩스, AI 스타트업 10곳과 협약 체결

[LOCAL]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25일 ‘제3회 AI 차세대 컨택센터 컨퍼런스 2020’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