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까지 교육ㆍ연구기관, 중소ㆍ벤처에 ‘유동인구 기반 빅데이터’ 최대 90% 할인

KT가 코로나를 연구하는 기관과 스타트업 등에게 코로나19 발생 전후 1년 동안의 통신 데이터를 할인해 제공한다.

KT 직원들이 KT 빅데이터 솔루션인 빅사이트(BigSight)에서 제공하는 인구 데이터를 살펴보고 있다.
KT 직원들이 KT 빅데이터 솔루션인 빅사이트(BigSight)에서 제공하는 인구 데이터를 살펴보고 있다.

KT(대표 구현모)는 교육 및 연구기관, 중소ㆍ벤처기업, 스타트업체 등에 '유동인구 빅데이터'를 8일부터 30일까지 최대 90% 할인해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KT 빅데이터 솔루션 '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구 데이터는 코로나19 발생 전후 1년 동안의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전국 주요 시ㆍ군ㆍ구의 관광과 상권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은 코로나19를 연구하는 학교, 산학협력단 등 교육ㆍ연구기관과 중소ㆍ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이다. 
 
교육 및 연구기관은 관광, 상권 분석 빅데이터를 모두 할인받을 수 있고, 벤처기업 등은 상권분석 빅데이터만 할인받는다. 데이터는 연구, 신규 서비스 개발 외에는 활용할 수 없다. 더불어 중소기업에게 KT 상권분석 솔루션 서비스 사용권한을 1년간 제공한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같은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코로나19와 같은 사회문제 해결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인구 데이터 할인으로 코로나19를 연구하는 교육 및 연구기관, 중소 벤처기업, 스타트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국판 뉴딜' 투자 본격화…3차 추경안 반영

[관련기사] 기존 디지털 뉴딜에 '그린 뉴딜' 추가…총 7개 프로젝트 20개 과제

키워드 관련기사
  • 기업이 AI로 성과 얻는 10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