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컴퓨팅(HPC) 시스템 공급업체인 기가바이트(GIGABYTE)가 개발 중인 4개의 엔비디아 HGX A100 플랫폼을 공개했다. HPCwire 등 외신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와 함께 제공된다.

엔비디아 A100 GPU 4개를 수용할 수 있는 G262 시리즈 서버와 A100 GPU 8개를 제공하는 G492 시리즈 등이다. 각 시리즈는 3세대 인텔 제온 익스팬서블 프로세서와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두 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엔비디아 HGX A100 플랫폼은 엔비디아 가속 데이터 센터 개념의 핵심 요소다. 고객에게 대용량 병렬 컴퓨팅 성능을 제공해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PU 가속화가 현재 데이터센터의 주류 기술이 되면서 과학자, 연구원, 엔지니어들은 GPU 가속 HPC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세계가 직면한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엔비디아 NVSwitch, 엔비디아 NVLink, 엔비디아 A100 GPU가 탑재된 기가바이트 고성능 서버를 포함한 엔비디아의 가속 데이터센터 개념은 다양한 컴퓨팅 규모에 필요한 GPU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엔비디아 가속 데이터 센터에는 엔비디아 멜라녹스 HDR 인피니밴드 고속 네트워킹과 GPUDirect RDMA와 GPUDirect Storage를 지원하는 엔비디아 매그넘 IO 소프트웨어도 탑재했다. 이 조합은 단일 HGX A100 플랫폼을 4개 또는 8개 GPU에서 수만 개의 GPU로 빠르게 확장해 가장 복잡한 AI 네트워크를 최고 속도로 훈련시킬 수 있다.

또 A100은 사용자가 각각의 A100을 7개의 인스턴스를 분할해 컴퓨팅 요구에 따라 최상의 GPU 활용도를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멀티 인스턴스 GPU 기술을 도입한다. HGX A100은 대규모 클러스터로 빠르게 확장될 수 있다. 단일 A100 텐서 코어 GPU는 리소스 사용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 A100 텐서 코어 GPU는 주요 딥러닝 프레임워크와 700개 이상의 HPC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컨테이너 소프트웨어의 NGC 카탈로그는 개발자들이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성능 마더보드와 엔비디아 GPU를 제공하는 기가바이트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선도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으로 유명하다. 기가바이트는 제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베일 벗은 7나노 AI칩 '앙페르'...엔비디아, GTC2020 컨퍼런스에서 공개

[관련기사] 엔비디아, 빅데이터 처리 속도 높인 'Spark 3.0' 발표

키워드 관련기사
  • 가전 사용 패턴 AI로 분석...MIT 연구진 시스템화
  • '휴보' 뉴스 앵커로 깜짝 변신